4.30(화) [선릉] 전체 회의 안건 정리 - woowacourse/working-scholars GitHub Wiki
업무 진행 내용 공유 목차
- 일하는 방법
- 캠퍼스 공간 활용 방안
- 캠퍼스 청소 관련 진행안
1️⃣ 일하는 방법
각 파트별 팀원 수를 지정해, 해당 파트에 맞는 일을 분배해서 진행하는 방식.
- 총괄 팀 (3명) - 근로 전체 프로세스 관리 담당
- 생활 팀 (8명) - 크루 생활 관련 업무 담당
- 콘텐츠 팀 (9명) - 콘텐츠 관련 업무 담당
- 기획 팀 (4명) - 전반적인 기획 관련 업무
선정된 파트와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.
총괄 팀 (3명) - 근로 전체 프로세스 관리 담당
[인원]
하디(AN)
월하(FE)
낙타(FE)
생활 팀 (8명) - 크루 생활 관련 업무 담당
- 공간 관리 및 청소
- 비품 관리
- 출결관리
[인원]
해리(FE)
다르(FE)
해시(FE)
벼리(AN) - 배정 완료
썬데이(FE) - 배정 완료
수야(FE) - 배정 완료
빙봉(FE) - 배정 완료
지니(FE) - 배정 완료
[🎯 공간 관리 및 청소]
- 썬데이(팀장)
- 수야
- 빙봉
- 벼리
- 지니
콘텐츠 팀 (9명) - 콘텐츠 관련 업무 담당
- 포수타
- 테코톡
- 메타인지
[인원]
심지(AN)
호두(AN)
해나(AN)
예니(AN)
케이엠(AN) - 배정 완료
올리브(AN) - 배정 완료
웨디(FE) - 배정 완료
쑤쑤(FE) - 배정 완료
소파(FE) - 배정 완료
[🎯 포수타]
- 케이엠
- 웨디
[🎯 테코톡]
- 올리브
- 쑤쑤
- 소파
기획 팀 (4명) - 전반적인 기획 관련 업무
- 게시판/익명 우체통 운영 및 관리
- 새 프로젝트 생성
[인원]
빙티(AN)
헤일리(FE)
초코(FE)
헤인(FE)
2️⃣ 캠퍼스 공간 활용 방안
📍 6시 이후 한쪽 강의장에서 휴식공간 마련
- 취지 : 캠퍼스 자체가 넓지 않아서, 사실상 스탠딩석 아니면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음
- 방안 : 테이크오프, 랜딩 강의장을 6시 이후 누구든 한쪽에서만 강의장을 사용하고 남은 강의장을 휴식 공간으로 사용
- 학습 목적, 휴식 목적(토론 포함)을 기반으로 강의장 분리
- 페어프로그래밍 제외, 강의장 대여날 제외
- 학습 목적의 강의장에서는 토론도 안되는 것인가? ⇒ 학습 목적의 공부 공간에서는 크게 떠들지 않는다.
- 조용한 곳을 원하는 크루들의 수요를 반영한 후 결정
📍 회의실이 점유되지 않을 때는 누구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
- 취지 : 캠퍼스 내부에서 휴식 공간 마련
- 방안 : 휴식을 원하는 인원은 별도로 예약을 걸지 않고 사용하며, 예약이 발생할 시 자리 정리 후 나가기
📍 조용한 공간을 특정 시간을 정해서 사용
- 취지 : 특정 강의장을 조용한 곳으로 지정하면, 각 파트별 강의장에 있는 크루들이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있음
- 방안 : 수업 및 페어프로그래밍 때만 각자 교육과정의 강의장 사용하고, 이외에는 안드로이드, 프론트엔드 상관없이 강의장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
- 랜딩 강의장 → 조용한 공간
- 테이크오프 강의장 → 토론이 가능한 자유로운 공간
- 회의실 → 예약이 없을 때 조용한 공간
3️⃣ 캠퍼스 청소 관련 진행안
- 스프레드시트 주소 : https://docs.google.com/spreadsheets/d/1BkxUQRgGNSu9we9LPyb2HTXovkiVK8mFNuHUV7QNrY8/edit#gid=385450029
청소 구역 배정
- 🎯 2개의 구역을 다시 재편성하여 13개의 구역으로 분배
- 🎯 4/29 ~ 6/10 까지 선릉 캠퍼스 내 청소 구역 들을 유연성 강화 스터디 조에 맞게 배정을 완료
- 랜딩 강의장
- 테이크오프 강의장 1, 2
- 페어룸 & 회의실 1, 2
- 우물가 1, 2
- 도서관
- 트랙방1, 2
- 무중력광장
- 밀대(빗자루 & 쓰레받기)
- 청소기
청소 가이드
- 각 구역 별 청소 가이드(청소 이렇게 하면 좋아요)를 스프레드시트에 정리
청소 피드백
- 각 구역, 주차별 건의 사항을 작성하기 위한 스프레드시트를 별도로 제작한 후,
6기 선릉 캠퍼스 채널에 피드백 요청
추가 전달 사항
[기획팀 전달 사항]
- 오프라인으로 게시판 및 익명 우체통 운영 계획 → 별도로 어디에 양해를 구하고 운영을 해야하는지.
- 선릉캠에서만 나온 의견인데, 잠실캠에서도 의견이 나왔는지
- 오프라인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잠실캠과도 합의가 되어야 하는데,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될 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