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30(화) [선릉] 전체 회의 안건 정리 - woowacourse/working-scholars GitHub Wiki

업무 진행 내용 공유 목차

  • 일하는 방법
  • 캠퍼스 공간 활용 방안
  • 캠퍼스 청소 관련 진행안

1️⃣ 일하는 방법

각 파트별 팀원 수를 지정해, 해당 파트에 맞는 일을 분배해서 진행하는 방식.

  • 총괄 팀 (3명) - 근로 전체 프로세스 관리 담당
  • 생활 팀 (8명) - 크루 생활 관련 업무 담당
  • 콘텐츠 팀 (9명) - 콘텐츠 관련 업무 담당
  • 기획 팀 (4명) - 전반적인 기획 관련 업무

선정된 파트와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총괄 팀 (3명) - 근로 전체 프로세스 관리 담당

[인원]

하디(AN)
월하(FE)
낙타(FE)

생활 팀 (8명) - 크루 생활 관련 업무 담당

  • 공간 관리 및 청소
  • 비품 관리
  • 출결관리
[인원]

해리(FE)
다르(FE)
해시(FE)
벼리(AN) - 배정 완료
썬데이(FE) - 배정 완료
수야(FE) - 배정 완료
빙봉(FE) - 배정 완료
지니(FE) - 배정 완료

[🎯 공간 관리 및 청소]

  • 썬데이(팀장)
  • 수야
  • 빙봉
  • 벼리
  • 지니

콘텐츠 팀 (9명) - 콘텐츠 관련 업무 담당

  • 포수타
  • 테코톡
  • 메타인지
[인원]

심지(AN)
호두(AN)
해나(AN)
예니(AN)
케이엠(AN) - 배정 완료
올리브(AN) - 배정 완료
웨디(FE) - 배정 완료
쑤쑤(FE) - 배정 완료
소파(FE) - 배정 완료

[🎯 포수타]

  • 케이엠
  • 웨디

[🎯 테코톡]

  • 올리브
  • 쑤쑤
  • 소파

기획 팀 (4명) - 전반적인 기획 관련 업무

  • 게시판/익명 우체통 운영 및 관리
  • 새 프로젝트 생성
[인원]

빙티(AN)
헤일리(FE)
초코(FE)
헤인(FE)

2️⃣ 캠퍼스 공간 활용 방안

📍 6시 이후 한쪽 강의장에서 휴식공간 마련

  • 취지 : 캠퍼스 자체가 넓지 않아서, 사실상 스탠딩석 아니면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음
  • 방안 : 테이크오프, 랜딩 강의장을 6시 이후 누구든 한쪽에서만 강의장을 사용하고 남은 강의장을 휴식 공간으로 사용
    • 학습 목적, 휴식 목적(토론 포함)을 기반으로 강의장 분리
    • 페어프로그래밍 제외, 강의장 대여날 제외
    • 학습 목적의 강의장에서는 토론도 안되는 것인가? ⇒ 학습 목적의 공부 공간에서는 크게 떠들지 않는다.
    • 조용한 곳을 원하는 크루들의 수요를 반영한 후 결정

📍 회의실이 점유되지 않을 때는 누구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

  • 취지 : 캠퍼스 내부에서 휴식 공간 마련
  • 방안 : 휴식을 원하는 인원은 별도로 예약을 걸지 않고 사용하며, 예약이 발생할 시 자리 정리 후 나가기

📍 조용한 공간을 특정 시간을 정해서 사용

  • 취지 : 특정 강의장을 조용한 곳으로 지정하면, 각 파트별 강의장에 있는 크루들이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있음
  • 방안 : 수업 및 페어프로그래밍 때만 각자 교육과정의 강의장 사용하고, 이외에는 안드로이드, 프론트엔드 상관없이 강의장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
    • 랜딩 강의장 → 조용한 공간
    • 테이크오프 강의장 → 토론이 가능한 자유로운 공간
    • 회의실 → 예약이 없을 때 조용한 공간

3️⃣ 캠퍼스 청소 관련 진행안

청소 구역 배정

  • 🎯 2개의 구역을 다시 재편성하여 13개의 구역으로 분배
  • 🎯 4/29 ~ 6/10 까지 선릉 캠퍼스 내 청소 구역 들을 유연성 강화 스터디 조에 맞게 배정을 완료
  • 랜딩 강의장
  • 테이크오프 강의장 1, 2
  • 페어룸 & 회의실 1, 2
  • 우물가 1, 2
  • 도서관
  • 트랙방1, 2
  • 무중력광장
  • 밀대(빗자루 & 쓰레받기)
  • 청소기

청소 가이드

  • 각 구역 별 청소 가이드(청소 이렇게 하면 좋아요)를 스프레드시트에 정리

청소 피드백

  • 각 구역, 주차별 건의 사항을 작성하기 위한 스프레드시트를 별도로 제작한 후, 6기 선릉 캠퍼스 채널에 피드백 요청

추가 전달 사항

[기획팀 전달 사항]

  • 오프라인으로 게시판 및 익명 우체통 운영 계획 → 별도로 어디에 양해를 구하고 운영을 해야하는지.
  • 선릉캠에서만 나온 의견인데, 잠실캠에서도 의견이 나왔는지
    • 오프라인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잠실캠과도 합의가 되어야 하는데,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될 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