옹기종기 라이트닝 토크 인수인계 문서 - woowacourse/working-scholars GitHub Wiki
업무 방식
대표 작성자 : 6기 FE 헤일리
▶️ 근로 이름
옹기종기 라이트닝 토크
▶️ 근로 인원
- 적정 인원: 4명
- 각 파트 별 필요 인원: 최소 1명씩
- 예시: 프1 + 백2 + 안1 = 총 4 명
▶️ 근로 주기
- 적정 주기: 2주 마다 진행
▶️ 업무 프로세스
-
준비
- 진행 날짜, 장소 산정
- 옹라토 발표자 모집 글 게시, (필요시 홍보물 제작)
- 필요시 담당 코치분께 다과 주문 요청 (ex 젤리)
-
발표자 모집 후
- 발표자 리스트업 및 타임라인 제작
- 진행자, 촬영자 선정
- 옹라토 하루 전 타임라인 글 게시
-
당일 준비
- 참여 리마인드 공지 글 게시
- 필요 시 카메라 세팅
- 발표자를 위한 의자 세팅
- 발표 10분 전 발표자 소집
- 다과 세팅
- 후기를 적기 위한 게시판(ex 화이트보드) 준비
-
진행 중
- 타임랩스 촬영
- 발표 중간 발표자 촬영
- 발표자 간단 소개와 주제 소개
- 발표자의 발표 후는 자유로운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유도
- 마무리로 단체 사진 촬영
-
진행 후
- 자리 정리
- 단체사진 편집 후 공지
- 후기 취합
▶️ 발표자 모집 글과 홍보물 예시
⚡️ 제 2️⃣회 옹기종기 라이트닝 토크 ⚡️
️
저번 1회 옹라토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회 옹라토가 돌아왔습니다!
옹라토가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어요! 여러분의 경험, 지식, 감정 그 모든 것! 무엇이든 좋습니다 ❤️
주제: 당신이 원하는 어떤 주제든 OK ~ (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점, 자랑하고 싶은점, 토론하고 싶은 내용 등등)
일정: 9월 20일 오후 3시 예정
장소: 선릉 무중력 광장
발표시간 : 3분 ~ 10분까지 모두 자유 ~~ !!!
모집 분야: 안드로이드 / 프론트엔드 / 백엔드 / 소프트 스킬 / etc…
발표를 희망하시면 스레드 혹은 DM 으로 목요일(19일) 13시까지 연락주세요~~!
🍪 발표를 들으러 오면 맛난 과자와 젤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ㅎㅎ 발표자는 과자가 2배!!
▶️ 타임라인 홍보물 예시
▶️ 단체사진 편집물 예시
안녕하세요~!
옹라토 팀 [names]입니다.
오늘 진행된 ⚡️ 제 1회 옹기종기 라이트닝 토크 ⚡️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.
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. 👏
저희 옹라토는 레벨 4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. 🚀
다음 옹라토에 만나요~! 👋